10월부터 서서히 온도가 떨어기지 시작해서, 11월 부터는 우기에 해당하는 겨울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12월은 1년중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시기로 7,8월에 비해 평균 5배 이상의 강수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비가 오는 것은 아니지만, 소나기나 스콜성 호우와 같이 일시적으로 많은 비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와이 10월 부터 12월의 날씨와 복장

이 시기의 하와이의 날씨는 평균 최고 온도가 28도 밑으로, 평균 최저 온도가 18도까지도 떨어집니다. 해가 아직 있을 때는 반팔, 반바지의 복장으로 문제 없지만, 해가 떨어지면 많이 쌀쌀해 지므로 아침, 저녁에 외출 시에는 긴팔 난방이나 후트 티셔츠, 긴바지의 복장이 좋습니다. 비가 오는 날은 더 추울수도 있으니 여건이 된다면 비옷과 잠바를 지참하고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11월~12월 경에는 물놀이 하기에 약간 쌀쌀할 수 도 있는데, 날씨가 화장한 날에는 기온이 25도까지도 올라가니까 이런 날은 물놀이에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물놀이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추울 수 있으니까,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꼭 긴팔 옷이나 잠바는 필수 입니다.

그외에도, 다이빙이나 스노클링, 썬셋크루즈 등의 옵션 투어를 하실 예정이라면, 물에서 나온 직후, 혹은 배로 이동하는 중에 꽤 쌀쌀할 수 도 있으니 겉옷을 꼭 챙기실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낮에는 햇볕에 꽤 강하니, 자외선 차단 선크림과 선글라스도 방심하시 마시고 꼭 같이 챙기시면 좋습니다.

하와이 10월 부터 12월의 쇼핑 센터 정보

10월 부터 12월의 세일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0월 둘째주 월요일은 콜럼버스 데이로 이 날을 포함하여 전주 주말부터에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과 알라모아나 쇼핑 센터에서 “콜럼버스의 날 세일”을 개최합니다.

11월 네번째주 목요일은 추수 감사절인데, 그 다음날에 “에프터 추수 감사절 세일”을 시작으로 본격적이 겨울 세일에 들어갑니다. 크리스 마스 다음날에는 “애프터 크리스마스 세일”이 개최되는데 더욱 저렴한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쇼핑 목적으로 하와이에 갈 경우라면, 11월말 “블랙 프라이데이”의 세일시기를 추천합니다. 이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은 미국 전역은 물론이고 하와이에서도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는 시기로, 싸고 유익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와이 10월 부터 12월의 이벤트

・10월 31일
할로윈 : 오아후에서 가장 뜨거운 할로윈 장소는 와이키키의 칼라 카 우아 거리입니다. 저녁부터 밤 늦게까지 할로윈 분장을 한 현지인들과 여행자들로 북적입니다. 알라 모아나 쇼핑 센터에서는 어린이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11월 중순 ~ 12월 중순
반스 트리플 크라운 오브 서핑 : 겨울 서핑으로 가장 유명한 노스 쇼어에서 세계 프로 서퍼들이 참가하는 최고의 서핑 대회가 열립니다. 3번의 대회를 통해 그 해의 챔피언을 결정합니다.

・12월 상순 ~ 1월 상순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 : 호놀룰루 시내를 수만개의 전구로 아름답게 장식하는 빛의 향연입니다. 약 1개월간 호놀룰루 시내가 조명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화려하게 장식됩니다.

・12월 둘째 일요일
호놀룰루 마라톤 대회 : 매년 3만명 이상이 참사하는 미국 3대 마라톤의 하나가 호놀루루에서 12월 둘째주 일요일에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