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부터 9월의 하와이는 그야말로 하와이의 진면목을 체험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평균 최고 기온이 30도 정도로 매우 덥고, 해변과 수영장은 많은 사람들로 붑비게 됩니다. 강수량이 적고 일조 시간이 길기 때문에 여행할 수 있는 시간도 많고, 아침 저녁에도 20도 안팍의 기온이므로 여행하기에 매우 쾌적합니다.

일출은 5시 50시 전후이고, 일몰은 19시 전후로 하와이의 일출과 일몰을 즐기기에도 이 시기가 가장 좋습니다. 겨울에는 파도가 높아서 수영 초보자들에게는 매우 위험한 오아후 노스 쇼어 등도, 여름에는 파도가 매우 잠잠해 져서, 수영과 스노클링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하와이 7월 부터 9월의 날씨와 복장

이 기간의 평균 최고 기온은 30도이며, 최저 기온도 20도 정도로, 아침 저녁을 제외하면 매우 무덥습니다. 무덥다고 하더라도 한국과 같은 찌는듯한 무더위는 아니고, 습도가 낮기 때문에 찝찝한 그런 더위는 아닙니다. 그늘에서 바람을 맞으면 선선하다고 느낄 정도죠.

낮에는 햇볕이 점점 강해지니까, 선글라스와 함께 모자와 썬크림은 필수입니다. 날씨가 너무 좋은 날은 햇볕이 매우 강해서, 이런 날은 정오 부터 오후3시 사이에 물놀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썬크림을 바르지 않았다면 잠깐 햇볕에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따가움을 느낄지도 모릅니다.ㅎㅎ 특히 어린 아이들은 피부가 약해서 더 조심해야 합니다.

복장은 기본적으로 반팔 티셔트와 반바지가 좋습니다. 단, 쇼핑센터와 음식점 등 실내에는 냉방이 강하므로, 쇼핑 계획이 있는 날이나, 식사를 길게 할 예정이 있는 날은 얇은 난방이나 후드 티셔츠를 지참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물놀이 계획이 있다면, 수영복은 겉옷 안에 입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날씨가 매우 덥기 때문에 ABC마트에서 생수를 한두개 사서 여행하시면 좋습니다. 외각으로 나가면 가게를 찾는 것도 일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는게 필요하죠. 하와이의 수돗물이 깨끗하다고는 하지만, 물이 안 맞아서 배탈이 날수도 있으니까 되도록이면 생수를 먹는게 안전합니다.

하와이 7월 부터 9월의 쇼핑 센터 정보

하와이 7월 부터 9월에는 다체로운 이벤트와 여름 빅 세일 등 즐거운 행사들이 많습니다. 이런 세일 정보는 놓치지 말고 꼭 챙겨야 겠죠?ㅎㅎ

7월 4일은 미국 독립기념일인데, 이날 밤에 약 2천발을 발사하는 볼꽃놀이 이벤트가 있습니다. 불꽃이 발사되는 곳은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 지역인데, 장소를 잡기위해 전날부터 밤을 세는 사람들의 풍경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날은 하와이 공휴일이기도 해서 쇼핑 센터가 휴장 또는 단축 영업을 하기도 합니다. 쇼핑 계획이 있다면 영업시가간을 꼭 체크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7월~ 8월은 도시 곳곳에서 세일 행사가 열려, 쇼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매우 행복한 시즌이기도 하죠. 그리고 9 월에는 국가 최대의 문화 행사 “알로하 페스티벌”이 개최되어서, 섬 전체가 들썩들썩합니다. 그리고, 7월~8월은 하와이 산 과일이 제일 맛있는 시즌입니다. 월마트나 코스트코 등 대형 슈퍼마켓에서 제철의 망고를 비롯해 파파야, 바나나, 파인애플 등을 판매하므로, 현지의 과일맛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하와이 7월 부터 9월의 이벤트

・7 월 4 일
미국 독립의 날 : 미국 독립 기념일을 축하하는 메인 이벤트로, 알라모아나 비치 파크에서 약 1800발의 불꽃이 발사됩니다.

・7 월 하순 일요일
우쿨렐레 페스티벌 : 하와이에서 가장 사랑 받는 악기가 우쿨렐레라인데, 우쿨렐레 연주자와 엔터테이너의 라이브 외, 800명의 아이들이 우쿨렐레 오케스트라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와이키키 카피 올라 니 공원에서 개최됩니다.

・9 월 상순 ~ 10 월 상순
알로하 페스티벌 : 알로하의 하와이 문화를 널리 알리고, 기쁨을 함께 나누는 축제입니다. 하와이의 음악과 춤 역사를 후세에 전하기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국가 규모에서 열리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오아후 섬에서 9월 상순에 개최 되는데 2개월에 걸쳐 100개 이상의 이벤트가 열립니다. 와이키키에서 열리는 길거리 파티와 와이키키를 행진하는 “꽃 퍼레이드”가 메인 이벤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