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의 4월은 우기의 끝자락으로 날씨가 안정되어져 가는 시기입니다. 4월부터 6월까지의 하와이는, 4월부터 기온이 점점 올라가기 시작해서 최고 기온이 28~30도, 최저 기온이 18~20도 정도 입니다. 더운 날에는 30도 가까이 올라가지만, 한여름 보다는 여행다니기에도 좋고, 물놀이를 하기에도 전혀 문제가 없는 여행하기 최적의 시즌입니다.

하와이 4월 부터 6월의 날씨와 복장

4월부터는 날씨가 더워지기 때문에 더위 대책이 필요합니다. 이 시기에는 유명한 해변들마다 사람들이 붐비기 시작하고, 기온이 낮은 날이라고 해도 햇살이 뜨겁기 때문에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낮에는 따가운 햇볕을 대비해서, 썬그라스는 필수이고, 모자와 썬크림도 꼭 준비해야 합니다. 복장은 반팔 T셔츠에 반바지, 슬리퍼 같은 스타일의 사람들이 많은데, 해변에서 물놀이 계획이 있는 날은 미리 수영복을 옷 안에 입고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밤에는 평균 기온이 20이하로 떨어지기도 하니까, 긴팔 남방이나 가디건 등을 지참하고 외출하시면 좋습니다.

하와이 4월 부터 6월의 쇼핑 센터 정보

하와이 휴일에는 쇼핑 센터가 휴장 또는 단축 영업을 하기도 하므로, 쇼핑 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반드시 영업시간을 확인하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4월 조, 중순에 있는 부활절에는 대부분의 쇼핑 센터가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5월에는,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 5월 마지막째주 월요일)을 포함한 모든 주말에 쇼핑 센터에서 미니 세일을 실시합니다.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메모리얼 데이 사이드 워크 세일”을 실시하고, 알라모 아나 센터 등에서도 매년 이 기간에 세일을 합니다.

그리고 6월 중순부터 7월 4일 독립기념일 주말까지는 여름 빅 세일을 실시하는데, 이 기간의 세일은 5월의 미니 세일보다 규모나 할인액이 훨씬 큽니다.

하와이 4월 부터 6월의 이벤트

・4월 하순
와이키키 스팸 잼 페스티벌 : 하와이에서 인기 주먹밥인 스팸 무스비로 친숙한 스팸 캔의 이름을 딴 독특한 축제입니다. 블락 파티 축제 중 가장 인기 많고 볼거리가 가득한 와이키키 스팸 잼 페스티벌은 스팸 요리의 소개와 유명 뮤지션의 라이브 등의 이벤트가 열리며, 와이키키 칼라 카 우아 거리에서 오후 4시부터 밤 늦게까지 진행됩니다.

・5월 마지막 월요일
50번째주 페어 : 하와이가 미국의 50번째 주가 된 것을 축하하는 축제입니다. 알로하 스타디움의 주차장에서 열리며, 회전 목마 나 회전 컵 놀이 기구 외에 어른도 즐길 수 있는 롤러 코스터 게임, 푸드 부스 등의 이동 유원지가 등장합니다. 메모리얼 데이 전주 금요일부터 5주에 걸쳐 주말에만 개최됩니다.

・6월 11일에 가까운 주말
킹 카메하메하 축제 : 하와이 섬 전체를 통일 한 카메하메하 대왕의 업적을 기리는 축제입니다. 카메하메하 동상에 크레인을 사용하여 레이(꽃 목걸이)를 거는 행사를 진행하고, 생화로 장식 된 차량과 댄서들이 와이키키 시내부터 카피올라니 공원까지 퍼레이드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