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강수량이 많은 1~3월의 하와이는 한국의 초봄이나 늦가을 정도의 날씨입니다. 최저 기온이 평균 18도 내외, 최고 기온은 평균 25도 내외 입니다. 쇼핑 센터는 1월 중순부터 겨울옷 처분 세일을 시작하고, 2월에는 프레지던트 데이 세일이 개최됩니다.

하와이 1월 부터 3월까지의 날씨와 복장

연중 따스한 기후의 하와이이지만, 1월 부터 3월까지 하와이는 우기에 해당하는 겨울이기 때문에 1년 중 가장 추운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하와이 호놀룰루의 최저 온도는 18도 정도이므로, 아침 저녁 외출시에는 긴팔에 얇은 잠바, 긴 바지를 입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최고 기온이 25도 이상 올라가는 날도 있으니까 날씨만 좋으면 물놀이 하는 것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낮이라도 바람이 불고 날씨가 흐리다면 해변이나 수영장에서는 춥다고 느낄수도 있습니다. 물놀이 직후나 비가 오는 날은 추울 수 있으니 긴팔 옷은 꼭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우기이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소나기나 스콜성 호우가 내리기도 합니다. 그렇게 오랜시간 내리지는 않는데, 그래도 강수량이 꽤 많고 날씨도 불안정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접는 우산이나 비옷, 여벌 긴팔 옷 등을 준비하고 여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와이 1월 부터 3월의 쇼핑 센터 정보

하와이의 쇼핑 센터는 년초에 1월 1일만 휴일이며, 2일부터는 정상 영업을 합니다. 와이키키의 유명 쇼핑몰을 비롯해, 알라모아나 센터, 워드빌리지 숍,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도 2일부터 정상 영업입니다. 그외에 공휴일에는 쇼핑 센터가 휴일 또는 단축 영업을 하기도 하므로, 방문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매년 연초에 알라모아나 센터 등의 쇼핑 센터에서는 “럭키 백(Lucky Bag)” 판매를 시작합니다. 판매 가격의 2배 이상의 상품이 들어가 있으며, 내용물은 확인이 안 되고 사이즈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수의 브랜드 숍에서도 판매하며, 개점 전부터 줄을 설만큼 인기 있는 곳도 많습니다.

1월 중순에는 카할라 몰, 알라모아나 센터 등의 쇼핑 센터에서 겨울옷 시즌 오프 세일을 개최합니다. 2월 셋째 월요일은 대통령의 날로 미국 공휴일인데, 그 전주 주말 부터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레지던트 데이 세일”을 개최합니다.

3월 중순에는 알라모아나 센터에서 패션 이벤트 “쇼핑 아레아”를 개최하는데, 상품 세일 매장 이벤트, 선물 증정 이벤트, 중앙 무대에서 패션쇼와 엔터테인먼트 등의 다양한 행사를 1주일 동안 실시합니다.

하와이 1월 부터 3월의 이벤트

・1월 상순 ~ 중순
소니 오픈 인 하와이(골프):세계 최고의 플레이어가 경기를 펼치는 PGA투어 개막전이 열립니다. 와이키키에서 경기가 열리는 와이알레이 컨트리 클럽까지 임시 트롤리를 운행합니다.

・1월 하순 ~ 2월 상순
차이나 타운 설날 축하:중국 음력설에 맞추어 차이나 타운에서 열리는 축하 행사입니다. 폭죽과 악기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사자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3월 초순 ~ 중순
호놀룰루 페스티벌:하와이에서 1년에 한번 열리는 가장 큰 축제 중에 하나입니다. 일본 여행사에 주최하는 행사로 일본의 문화, 전통, 풍습을 축제를 통해 전하는 문화 교류 이벤트입니다. 칼라 카 우아 거리에서 대형 퍼레이드가 개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