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은 언제 떠나는 것이 가장 좋을까?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와이 여행의 베스트 시즌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하와이 여행은 언제 떠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정답은?

정답은 아무때나! 입니다.ㅎㅎ 왜냐하면, 하와이는 1년내내 언제 가더라도 따뜻하고 온화한 기후를 즐길 수 있기 곳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한 겨울인 1,2월에도 하와이에서 라면 해변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년 내내 따뜻하고 기온의 변화가 적은 하와이지만, 계절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크게 여름과 겨울 두 계절로 나누어 지는데요, 5월부터 10월까지의 여름과 11월부터 4월까지의 겨울로 구분됩니다.

여름 중에서도 특히 7월에서 9월까지는 햇볕이 매우 강하고, 30도를 넘는 더운 날이 계속됩니다. 그리고 11월부터 4월까지는 겨울이라고 할지라도 25도 이상인 날이 많아서 한국의 초봄이나 늦가을 같은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하와이의 뜨겁고 화창한 날씨를 기대한다면 여름이 좋고, 약간의 시원함을 원한다면 겨울이 좋은 시기가 될 것입니다. 어쨌든, 일년내내 언제 떠나도 환상적인 하와이를 만나실 수 있습나다.

여름철 하와이의 장단점

여름철 하와이의 장점은 덥지만 화창한 날씨입니다. 건기에 해당하여 비가 적을 뿐더러 상쾌하게 맑은 날이 많습니다. 30도가 넘는 더위가 계속되지만 습도가 적기 때문에 한국과 같은 찝찝한 더위가 아니라, 상쾌한 느낌의 더위입니다. 그래서 날씨 좋은 여름철에 해변에서 휴가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시기가 될 것입니다.

다만, 여름철의 단점이라면, 너무 뜨거운 햇빛입니다. 여름철 하와이의 햇빛은 생각 이상으로 매우 강하고 강합니다. 모자, 선그라스, 썬크림 등 자외선 차단 대책을 확실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땀이 많이 나고 여행에 체력이 많이 소모되므로, 어린이나 연세가 많으신 acheter viagra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울철 하와이의 장단점

겨울철 하와이의 매력은 선선한 날씨와 약한 햇살입니다. 여름철은 조금만 돌아다녀도 땀이 많이 나는데, 겨울철에는 그렇게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만큼 겨울철이 여름철보다 온도가 낮고, 햇살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선선함을 느끼며 강한 햇살을 피해 휴가를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이 시기가 최고의 시즌이 될 것입니다.

다만, 겨울 하와이의 단점도 이 선선한 날씨입니다. 겨울이라 하더라도 날씨가 따뜻하고 바람이 적은 날은 해변에서 물놀이가 가능하지만, 바람이 불고 햇살이 약한 날에는 물놀이 하기에 쌀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은 우기에 해당하므로 집중 호우 같은 장대비가 자주 내립니다. 대부분 지나가는 비이기 때문에 금방 그치곤 하지만, 여행 도중에 갑작스런 비는 그리 반가운 일은 아닙니다.

하와이 여행의 베스트 시즌은 5월 초 ~ 7월 초

제가 생각하는 하와이 여행의 베스트 시즌은 5월 초 부터 7월 초까지입니다.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이긴 합니다만ㅎㅎ 그래도 요 시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일단 온도가 높고, 여름 방학 전이라 번잡함이 그래도 쪼금 덜하기 때문인데요,, 하와이 최대 성수기가 7,8월이라는 걸 생각한다면, 비용면으로 볼때도 살짝 비껴 가는 것이 조금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쇼핑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아닐까 하는데, 여름 세일이 시작되는 시기가 바로 5월 말부터 이구요,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 전후로 해서 쇼핑 센터의 본격적인 여름 세일이 시작됩니다. 세일 얘기가 나오면 전 벌써 가슴이 두근두근 ㅎㅎ

약간 더 폭을 넓혀 보면, 날씨가 안정되기 시작하는 4월 중순이나, 아직 소나기나 스콜성 호우가 적은 10 월도 비교적 싸고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여행 비용이 가장 비싼 시즌과 싼 시즌

하와이의 최대 성수기는 연말과 여름 방학기간이구요, 일반적으로 성수기라고 하면 12~2월, 7월~8월 사이를 말합니다. 성수기이다 보니 이 시기에는 항공권비, 호텔비 등이 비싸지구요, 반대로, 그 외의 기간은 성수기때 보다는 비교적 저렴하게 가격이 형성됩니다. 하와이 여행은, 역시 항공권비와 호텔비가 여행 비용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니까 시기에 따라 상당한 금액의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저렴하게 하와이 여행을 다녀오기 위해서는, 성수기, 비수기의 시즌 선택도 중요하지만, 출발 요일 및 귀국 요일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물론 당연한 얘기지만 남들이 잘 안 가거나 못가는 시기가 가격이 싸지는데, 그래서 금,토,일 출발이나 공휴일 출발은 일반적으로 항공권 요금이 약간 높아집니다. 월,화,수 한국 출발이면, 금,토,일 출발보다는 조금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계절과 시즌에 따라서는, 요일별로 요금이 차이가 없을 수 도 있으니 역시 이것저것 많이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