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에 필요한 ESTA(이스타)란 무엇일까요? 한국에서 미국으로 여행을 갈 경우, 체제 기간이 90일 이내라면 비자를 따로 취득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비자 면제라고 해서 아무것도 안해도 되는 것이 아니라, 비행기 탑승 72시간 전까지 미국 국토 안보부(DHS)로 부터 인터넷으로 여행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것을 ESTA(이스타)라고 하는데요, 이 ESTA(이스타)를 받지 못하면 하와이로 여행을 떠날 수 없으므로 못하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ESTA는 언제 어디서 신청하면 되나요?

ESTA 신청은 다행히도 인터넷에서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대사관을 방문하거나 하는 일 없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신 전화나 우편 등으로는 신청 할 수 없구요, 하기 ESTA 공식 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ESTA 신청 시의 주의 사항으로는 모두 영어로 입력해야 한다는 점,, 입력 정보가 틀린 경우에 금방 정정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절대 틀리지 말아야 겠죠? ㅎㅎ 확인 또 확인,, 저는 이름 스펠링을 열번도 넘게 확인했습니다. 눈이 빠지는 줄 ㅋㅋ

성명, 국적, utilisation du viagra chez l’homme 거주 국가, 전화 번호(임의),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선택), 여권 번호, 여권 발행일, 여권 발행 국가, 여권 유효 기간, 미국 입국 직전에 출발하는 도시(한국이라면 인천), 항공사 명, 편명, 숙소 명칭 과 주소(임의)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ESTA 신청은 원칙적 미국으로 출발하는 비행시간으로 부터 72 시간 전까지라고 되어 있는데요, ESTA 신청 후 답변이 오기까지, 빠르면 2~3일 늦으면 7~10일 정도 걸리는 경우가 있어서, 늦어도 한달 전에는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은 3종류가 있는데, 승인(AUTHORIZED), 보류( PENDING), 거부(DENIED)인데요, 앗,, 보류나 거부를 당한다면??!! ㅜㅜ 안심하세요, 왠만하면 다 승인이 나옵니다.ㅎㅎ

그래도 좀 불안하니, 일정이 일찍 확정되었다면 2~3개월 전에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STA 신청 비용은 얼마인가요?

ESTA가 처음 언제 생겼는지는 잘 모르지만, 테러 방지 목적으로 안전 확인이 필요했때나 어쨌데나 해서 생긴것 같더라구요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네이버 검색ㅎㅎ 네어버가 최고예요 ㅎㅎ) 여하튼, 처음에는 신청 비용이 무료였다고 하네요. 그런데 2010년 9월 8일 신청 분부터 유료화 되어, 1명당 14달러의 요금이 발생하는데, 결제는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보통 한번 승인되면 2년간 유효 기간이므로 이 기간내에는 미국에 여러 번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여권이 바꼈다면, 여권번호도 바뀌기 때문에, ESTA를 다시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ESTA등록 할 때 16자리의 영문자 코드를 받게 되는데, 이걸 잘 메모해 두셨다가 ESTA 등록 화면에서 검색하여 등록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