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할 때 챙겨가야 할 소지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당연한 듯 사용했던 것이, 하와이에는 잘 없어서,, 아 그거 가지고 왔으면 좋았을껄!!! 하고 생각했던 것들도 함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권, ESTA, 항공권, 여행자 보험

하와이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여권과 ESTA 입니다. 꼭 필요하므로 하나라도 잊어 버린다면, 하와이로 들어갈 수 없게 되서 모처럼의 여행이 엉망이 되는 불상사가 생기게 되지요 ㅜㅜ 그러니 분실하지 않도록, 목에 거는 가방이나 허리 가방에 넣어 두셔서, 철저하게 관리합시다.

만약, 분실했을 때를 대비해서, 컬러 복사 사본을 케리어 가방 등 다른 곳에 별도로 보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항공권은 여권, ESTA와 같이 보관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여행자 보험도 반드시 가입해 둡시다, 미국은 의료 비용이 엄청나게 비싸기 때문에, 보험없이 여행하는 것은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보장 조건을 잘 확인한 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케리어 가방

당연한 것이겠지만 케리어 가방이 필요합니다. 케리어 가방은 국내 여행에서 평소에 사용했던거 보다 큰 사이즈를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하와이에서는 엄청난 양의 쇼핑을 하게 되는데, 돌아올 때 들고 오려면 사이즈가 큰 것이 좋습니다.

어느 하와이 여행 전문가가 말하기를,, 출발할 때, 케리어 가방은 반만 체우고 가세요,, 라고 조언하기도 합니다. 나머지 반은 하와이에서 쇼핑한 물건으로 체워진다는 뜻이지요, 저는, 하와이에서 케리어 가방을 추가로 하나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운이 좋으면 쇼핑센터에서 정말 좋은 케리어 가방을 득템할 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소형 배낭 혹은 뒤로 매는 가방

하와이 내에서 관광할 시에 매고 다닐 소형 배낭을 준비합니다. 휴대용으로 손으로 들고 다니는 가방보다는 소형 배낭이나 뒤로 매는 가방이 좋습니다. 물놀이 후에 몸을 닦을 타올이나 갈아 입을 옷, 수영복, 목마를 때 마실 음료수 등등,, 여행 중 들고 다녀야 할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현금과 신용 카드

현금만 가지고 가는 것은 분실 및 도난 등의 위험 부담이 크므로, 현금과 신용 카드를 함께 가지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하와이에서 현금을 뭉텡이로 들고 다니시다가 잃어버렸다는 영화 「나를 떠나버린 현금의 추억」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기에ㅎㅎ(웃을 일이 아니지만,,,) 현금은 1박당 10만원 정도로 환전해 가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신용카드로,,, 삼성글로벌 카드와 JCB카드를 추천드립니다. 삼설글로벌 카드는 해외에서 결제가 되고 수수료 면제가 되며, JCB카드가 있다면 핑크색 트롤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비약과 멀미약

하와이에서도 ABC마트 등에서 상비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만, 갑작스레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두통약이나 위장약, 소화제 등을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옵션 투어로 배를 타시거나, 스노크링을 할 예정이라면 멀리약을 충분히 가져가셨다가 꼭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슬리퍼, 운동화

하와이는 한국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햇살이 강합니다. 하와이에서도 ABC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하와이 첫날 햇살을 대비해서 선크림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선글라스는 멋있게 보이게 하는 패션의 목적도 있지만, 강렬한 햇빛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하와이에 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리를 걷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99%는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모자도 강렬한 햇볕으로 부터 머리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머리는 괜찮겠지 생각하고 모자를 안 쓰셨다가, 머리 두피가 햇볕에 타서 고생하는 난생 처음의 경험을 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머리 두피가 햇볕에 타는건 어떤 느낌?? ㅎㅎ

하와이에서는 기본적으로 슬리퍼 하나면 지내기에 충분합니다. 엄청 고급 레스토랑에 가는 일이 없다면,, (저는 적어도 그런데 갈 일이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꺼예요 ㅎㅎ) 일반 가게나 관광지에 가는 거라면 슬리퍼 복장으로 문제 없습니다. 하와이 ABC 스토어에서도 상당히 하와이 스러운 이쁘고 귀여운 슬리퍼들이 10달러 정도에 판매되고 있으니 가서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발이 쉽게 피로해 지는 분이나, 다이아몬드 헤드 투어 등 산에 오르실 예정이 있으신 분은 운동화가 필요합니다.

옷, 갈아 입을 옷, 속옷, 잠옷

여행 일정에 따라, 여행시에 입을 옷, 갈아 입을 옷, 속옷, 잠옷 등을 충분히 준비합니다. 물놀이 계획이 많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하와이에서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자주 갈아 입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가져가면 케리어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호텔에서 세탁이 가능한지를 확인하고 적당량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복

하와이에 갈 때, 수영복을 안 가지고 가는 분은 없으시겠죠? ㅎㅎ 한국에서 가지고 가는 것도 좋고, 하와이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하와이 스러운 귀엽고 이쁜 수영복 들이 많이 판매도 있기 때문이지요 ㅎㅎ
물놀이 계획이 많은 경우, 2벌 수영복을 가지고 가는 것도 좋은데, 한벌은 들고 가고 한벌은 하와이에서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충전기 및 돼지코

하와이는 한국과 다르게 110V 전압을 사용합니다. 충전해야 할 디카, 핸드폰, PC 등이 있다면 사용 가능 전압을 미리 확인하시고, 돼지코도 알맞게 준비하 가시면 좋습니다.

하와이 여행 가이드 북

기내 안에서나 여행시 남는 시간에 볼 수 있으며, 하와이에서 길을 잃어버리거나, 가고 싶은 목적지를 현지인에게 물어볼 때에도 가이드 북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너무 두꺼우면 들고 다니기가 불편하므로, 슬림 사이즈의 가이드 북을 추천합니다.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빗, 면봉, 면도기 등

이것은 보통 호텔에 있어야 할 당연한 물품인데요, 하와이의 호텔에는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빗, 면봉, 면도기 등을 비치하지 않는 곳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와이 여행 준비시에 캐리어 한쪽 구석에 잘 넣어 주세요.

그 이외에 세안 용품, 화장품, 바디 스폰지, 물티슈, 손톱깍이, 립밤, 접는 우산 등도 함께 챙겨 가시면 좋습니다.

즐거운 여행에 있어야할 물품이 없어서 곤란하지 않도록 하와이 여행 소지품을 철처히 준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