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 기간을 물으신다면, 저는 “길면 길수록 좋습니다! “라고 대답하겠습니다. “그러니까 그걸 누가 모르나? “하시겠죠?ㅎㅎㅎ 하와이 여행을 길게 가고 싶지만 그렇게 가지 못하는 현실과의 괴리감ㅜㅜ 그렇다면 과연 하와이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 기간은 몇일 이 좋을까요??

3박, 4박, 5박, 6박, 7박?? 아니면 8박?? 과연 몇일입니까?? ㅎㅎ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과 와이키키 비치가 있는 오하후 섬만을 여행한다는 가정하에 이번 포스팅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여행 일정은 4박 6일 이상으로!!

한국에서 하와이로 갈 때는, 밤에 한국을 출발해서 하와이에 오전에 도착하는 항공편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돌아올 때에는 오전에 하와이를 출발 해서 한국에는 다음날 저녁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래서 첫날 여행 할 수 있는 시간은 오후 시간대, 마지막날은 여행 할 시간이 거이 없습니다.

「B-01. 하와이까지 비행 시간 및 시차」를 먼저 읽어보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 저녁 8시에 한국을 출발하는 3박 5일의 경우, 여행 가능한 시간을 살펴보면

・월요일(저녁에 한국을 출발하여 오전에 하와이 도착) : 오후 시간대
・화요일 : 하루 종일
・수요일 : 하루 종일
・목요일(오전 공항으로 이동하여 한국으로 출발) : 거이 없음
・금요일 : 한국 도착

3박 5일의 경우, 5일이니까 여행 일정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상세 일정을 살펴보면 하루 종일 자유롭게 여행 할 수 있는 시간은 딱 2일입니다. 첫날은 오후 시간대만 여행이 가능하고, 마지막날은 짐 챙겨서 돌아오기에도 빠듯하죠,, 게다가 옵션 관광에 하루정도 써버린다면, 보고 싶은 곳을 천천히 둘러본다거나 쇼핑을 한다거나 하는 시간이 매우 부족할 것입니다. 한두군데 둘러보고 귀국 선물 사다보면 끝나버리는 일정입니다. 그래서 일단 3박 5일은 비추!!

이왕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무리를 해서라도 4박 6일 이상을 추천합니다. 가능하다면 6박 8일정도가 가장 이상적이죠 ㅎㅎ 6박 8일 일정이라면, 하와이의 유명 관광지 여행과 옵션 여행에 3일 정도, 하루는 쇼핑, 하루는 느긋하게 즐기는 일정이 가능하죠. 느긋하고 여유롭게 지내고 싶은 분에게는 5박~7박 정도를 추천합니다.

여행 일정과 옵션 투어의 선택

하와이 여행 일정을 짤 때, 가장 중요한 건 어떤 옵션 투어를 선택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하와이에서의 옵션 투어의 대부분은 반나절 투어 혹은 1일 투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가 할 수 있는데, 여행 일정에 맞추어 적절하게 옵션 투어를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을 반나절씩 두번 정도하고 싶고, 호놀룰루 해변에서 반나절을 여유롭게 지내고 싶다면, 그 이외의 시간대에 적절하게 반나절 투어, 1일 투어를 집어 넣는 거죠.

4박 6일 일정 짜보기

그럼 지금부터 여행 일정을 같이 한번 짜 볼까요? 첫번째 하와이 여행이라면, 오하우 섬 4박 6일 일정을 목표로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유롭게 즐기면서도 오후우 섬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그런 일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ㅎㅎ

・첫째날 (도착 일)
첫날은 오랜 비행으로 몸이 피곤하고 시차도 적응을 해야 하므로, 무리한 일정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하와이에 왔음을 실감하며,, 나 진짜 하와이에 온거야??ㅋㅋ 와이키키 비치를 거닐거나, ABC 스토어, 돈키호테, 월마트, 코스트코 등에서 쇼핑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호텔 수영장에서 여유롭게, 저녁에는 와이키키 비치 선셋도 꼭 보시구요,

・둘째날
오아후 섬 동부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거나, 카 랜트를 하지 않는 경우는 오아후 섬 관광 옵션 투어에 참가합니다. 하와이 여행이라면, 역시 드라이브!! 랜트카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운전 면허가 없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오아후 섬의 볼거리를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둘러 볼수 있는 오아후 섬 일주 옵션 투어가 있습니다. 오하후 섬 일주 투어에 관심이 있으시면 「하와이 섬일주 투어 」를 참조해 주세요.

하와이 섬일주 투어는 호놀룰루 시내를 출발해 시계 반대 방향으로 섬을 돌게 되는데, 관광 스폿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와이키키 해변(출발) → 다이아몬드헤드 전망대 → 한국지도마을 → 하나우베이 전망대 → 마카푸 포인트 → 블로우 홀 → 중국인 모자섬 → 선셋비치 → 거북이 비치 → 할레이바 타운 → 자유시간 및 점심(식사 미포함) → 돌 플랜테이션 → 와이킬레 or 진주만 → 와이키키 해변(도착)

・세째날
오전에는 스노쿨링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하나우베이에서 물놀이를 합니다. 하나우베이는 스노클링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관광지입니다. 바다 멀리 나가지 않고서도 많은 물고기를 볼 수 곳인데, 많은 관광객들이 찾기 때문에 아침 일찍 가는게 좋습니다. 단, 하나우마 베이는 화요일은 휴일이므로 화요일 일정에는 넣지 않습니다.

오후에는 여유롭게 시내 구경 및 쇼핑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하마우베이에서 와이키키로 돌아 오는 길에 카할라 몰이 있는데 여기에 들러서 간단히 쇼핑을 합니다. 아니면, 알라모아나 쇼핑 센터에서도 쇼핑을 하는데요, 알라모아나 센터에서는 한국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의 선물을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여기는 엄청 넓기 때문에 꼭 내부 지도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본격적인 쇼핑을 하시고 싶은 분들은 물론이고, 쇼핑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하와이에 오셨다면, 와이켈레 아울렛을 꼭 들러보셔야 하는데요, 여기도 매우 넓기 때문에 어느정도 둘러볼려면 반나절은 잡으셔야 합니다.

・넷째날
1일 옵션투어(폴리네시안 민속촌에서 하와이 민속 체험, 쿠알로 렌치 투어 등)에 참가합니다.

・다셋째날
귀국 비행기

・여섯째날
한국 도착

4박 6일의 일정을 생각해 봤는데요, 어디까지나 하나의 예일 뿐이므로, 물놀이를 좋아 하시는 분은 비치에서의 시간을 늘리시고, 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은 쇼핑 시간을 늘리시면 더 알찬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