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낙원이라 불리는 하와이에는, 해외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만큼의 수많은 호텔이 빽빽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호텔이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은 좋습니다만, 너무 많은 것도 결정하는데 머리가 아파지곤 하지요! ㅎㅎ 도대체 어느 호텔을 가야 하는 거야??!! ㅋㅋ
이런 고민을 조금이라도 해결해 보고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비용 고효율의 호텔을 중심으로 호텔 선택의 방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하와이에서의 호텔 선택은
첫째, 누구와 함께 가는 여행인지
둘째, 호텔에서 바다까지의 거리를 중요시 하는지
셋째. 호텔 룸에서 보이는 경치에 따라
네째. 호텔 등급
이 네가지를 주의하여 호텔을 선택한다면, 실패 없는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함께 가는 사람에 따라 호텔을 선택!

누구랑 함께 여행을 떠나느냐, 함께 가는 사람에 따라 그에 맞는 호텔 선택이 필요합니다. 어,, 그럴뜻 한가요?ㅎㅎ 가족과 떠나는 가족여행, 친구와 떠나는 여행, 신혼 여행 등 각각의 경우에 따라 호텔 선택 조건이 조금씩 달라질 겁니다. 신혼 여행을 가는데 싸구려 호텔에 머물기는 좀 그렇고, 친구나 가족끼리 떠나는 여행에 너무 비싼 호텔을 선택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가족 여행의 호텔
먼저 가족과 떠나는 여행의 경우에는 간이 주방이 딸려 있는 콘도형 호텔을 추천합니다. 특히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이나 어린 아이들과 함께 가는 여행에서는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거나 간단하게 한끼 식사를 만들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콘도형 호텔을 선택하시면 식비 절약은 물론 입에 맞는 음식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 호텔은 「일리카이 콘도 호텔」이나 「와이키키 에스톤 반얀 호텔」입니다. 링크를 클릭하셔서 호텔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친구와 떠나는 여행의 호텔
친구와 떠나는 여행의 경우에는 비용 절약형 호텔을 추천합니다. 2,3명 친구끼리 떠나는 여행!! ㅎㅎ 생각만 해도 너무 멋찐 여행이 될텐데요,, 이런 경우는 비용이 꽤 들어가는 고급 호텔보다는 금액대비 시설이 괜찮은 비용 절약형 호텔 「인 온더 팍 호텔」을 추천합니다.

・신혼 여행의 호텔
인생에 단 한번 뿐인 신혼여행!! 룸컨디션이 안 좋으면 여행을 망치게 됩니다. 그래서 호텔 이름에 리조트가 붙어 있는 호텔을 추천합니다. 왜냐면 리조트가 붙는 호텔은 대부분 비싸거든요 ㅎㅎ 예를들면,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쉐라톤 와이키키 리조트」,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리조트」 등등인데요, 신혼여행이라면 호텔에도 비용을 좀 투자해야겠죠?ㅎㅎ 호텔이름에 리조트가 붙는 4,5성급 호텔을 추천합니다.

호텔에서 바다까지의 거리에 따라 호텔을 선택!

하와이하면 바다, 바다하면 와이키키 비치죠 ㅎㅎ 누군가 그러더군요,, 하와이 호텔은 와이키키 비치와의 거리가 생명이라고 ㅋㅋ 그래서 호텔을 선택할 때, 와이키키 해변과의 거리를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치에 접근해 있는 호텔은 비용이 높은 편이고, 해변에서 점점 멀어 질수록 가격은 내려갑니다. 해변에 딱 붙어 있거나,, 한두 블럭 안에 있는 호텔이라면 2,3분안에 해변으로 달려 갈 수 있죠. 호텔에서 수영복을 입고 바로 와이키키 비치로 ㅎㅎ 생각만 해도 황홀해 집니다. ㅋㅋ 게다가 호텔에서 수건도 빌릴 수 있고, 화장실이나 샤워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비치에서 물놀이 하는게 목적이 아니라 쇼핑이나 바다 이외에서 휴가를 보낼 예정이라면, 비치와의 거리는 물론 상관없겠지만요,

그래도 역시 하와이 하면 와이키키 비치겠죠? 와이키키 해변에서 물놀이를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비치 근처에 있는 호텔을 추천합니다.
「할레 쿨 라니」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일리카이 콘도 호텔」
「더 로얄 하와이안 럭셔리 컬렉션 리조트 와이키키」
「카할라 호텔 & 리조트」
「쉐라톤 와이키키」
「모아 나 서프 라이더 – 웨스틴 리조트」
「아웃리거 와이키키 온 더 비치」
「아웃리거 리프 온 더 비치」

호텔 룸 전망에 따라 선택

호텔 룸에서 보는 경치, 영어로는 뷰(View)!!ㅎㅎ 이 뷰를 중요시 하는 분들은 여기 「호텔 룸 전망에 따라 호텔 선택하기」를 주목해서 봐 주십시요!! 높은 층으로 갈 수록, 바다가 많이 보일수록 비용은 높아집니다.

먼저 뷰(View) 타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션 프론트 : 호텔 룸에서 창문을 열면, 눈앞에 장애물이 하나도 없이 바다가 눈앞에 펼쳐져 있는 타입으로오션 뷰 보다 바다가 훨씬 넓게 많이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션 프론트 타입이 있는 호텔로는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 「로얄 하와이안 럭셔리 컬렉션 리조트」 등이 있습니다.

・오션 뷰 : 호텔 룸의 창문으로 바다가 보이는 타입입니다. 오션 프론트처럼 눈앞에 바다가 100% 펼쳐저 있는 것은 아니고, 약간의 장애물이 있어 바다를 가리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망의 50%이상이 바다라면 그 룸은 요션 뷰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호텔에 따라서 바다에서 거리가 멀어 바다가 희미하게라도 보이면 오션뷰 타입이 되는 거고, 바다가 다른 건물로 반 정도가 가려 있어도 오션뷰 타입이 되는 것이라, 기대와 다르게 실망하는 케이스가 종종 있습니다.

・마운틴 뷰 : 호텔 룸에서의 전망이 바다가 아닌 산이 보이는 룸 타입입니다. 바다가 보이지 않는 것이 조금아쉽기는 하지만, 다이야몬드 헤드나 다른 마운틴의 전망도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요션 뷰보다 요금은 저렴합니다.

・시티 뷰 : 호텔 룸에서의 전망이 바다도 아닌 산도 아닌 시티(도시)가 보이는 룸 타입입니다. 호텔이 어디 위치해 있느냐에 따라서, 룸에서 보이는 도시 풍경은 달라집니다. 호놀룰루 중심가의 호텔이라면 시티 뷰 타입의 전망도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시티뷰의 경우는 고층이면 더 좋겠죠? 역시 요션 뷰보다는 요금이 저렴합니다.

이제 조금 눈치를 챈 분이 계실텐데요? 네 그렇습니다. ㅎㅎ 산이 보이면 마운틴 뷰, 도시가 보이면 시티 뷰,다이아몬드 헤드가 보이면 다이아몬드 헤드 뷰, 호텔 정원이 보이면 가든 뷰, 수영장이 보이면 수영장 뷰가 되는 것입니다.
마운틴 뷰부터 수영장 뷰까지 보이는 전망은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 그건 뭘까요? 오션뷰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ㅋㅋ

하와이의 산이나 도시의 야경은 꽤나 멋있는 편입니다. 요션 뷰 룸의 비용이 너무 비싸다면, 오션 뷰보다 바다가 보이지 않는 다른 타입의 룸도 나쁘지 않다는 사실!! 기억해 주세요,,ㅎㅎ

호텔 등급에 따라 선택

호텔은 선택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가 호텔 등급에 따라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호텔의 등급이 올라갈 수록, 그만큼 요금도 높아지지요ㅎㅎ 이말은 반대로 하면, 호텔 등급을 낮추면 낮출수록 숙박 요금을 절약 할 수 있다는 얘기도 됩니다. 신혼 여행이 아니라면, 룸컨디션이 괜찮고 요금도 보통인 가성비 높은 호텔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등급별 하와이 호텔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여행사의 기준에 따라 작성된 등급으로 평가기준에 따라 등급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 성급 (★★★★★)
「할레 쿨 라니」
「더 카 할라 호텔 & 리조트」
「로얄 하와이안 럭셔리 컬렉션 리조트」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 비치 워크」
「아우라니 디즈니 리조트 & 스파 코 올리나 하와이」

・4성급 (★★★★)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
「힐튼 와이키키 비치 호텔」
「아스톤 와이키키 비치 타워」
「하와이 프린스 호텔 와이키키」
「아웃리거 리프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와이키키 비치 메리어트 리조트 & 스파」
「모아 나 서프 라이더 웨스틴 리조트 & 스파」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 스파」

・3성급 (★★★)
「알라모 아나 호텔」
「일리카이 호텔」
「뉴 오타니 카이 마나 비치 호텔」
「쉐라톤 프린세스 카이 울 라니 호텔」
「아스톤 와이키키 비치 호텔」
「힐튼 와이키키 비치」
「로터스 호놀룰루 앳 다이아몬드 헤드」
「아쿠아 일리 카이 호텔 앤 스위트」
「퍼시픽 비치 호텔」
「홀리데이 인 와이키키 비치 콤버 리조트」
「메리어트 와이키키 비치」

・2성급 (★★)
「아쿠아 퀸 카피 올라 니 호텔」
「아쿠아 퍼시픽 모나크」
「아스톤 엣 더 와이키키」
「바니안 아스톤 와이키키 선셋」
「오하나 아일 랜더 와이키키」
「오하나 이스트」
「오하나 와이키키 마리아」
「코트 야드 바이 메리어트 와이키키 비치」
「더블 트리 바이 힐튼 알라나 와이키키 호텔」
「라마다 플라자 와이키키」
「로얄 가든 앳 와이키키」
「와이키키 쇼어 콘도미니엄」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호텔을 잘 선택하셔서, 후회없는 하와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언제나 Hawhy & Hawaii가 함께 합니다.